* 대상: 고등학생/대학생 * 내용: 친구들에게 인기 많고 호감형인 대학생 윤탁은 어느날, 고등학교 때 했던 불법 온라인 도박으로 인해 경찰서로부터 연락을 받게 된다. 가볍게 생각했던 도박문제가 점차 일상을 망가뜨리면서 윤탁은 혼란과 절망에 빠진다. * 콘텐츠 구성 1) 영화 영상(20분 45초) 2-1) 수업지도안 및 매뉴얼 2-2) 수업지도 영상(14분 41초)
* 대상: 중학생 * 내용: 평범한 중학생 진서가 친구인 재율 이에게 돈을 빌린 후 돈을 갚지 않고 학교에도 결석하게 된다. 친구 3명이 함께 추리 끝에 불법 온라인도박으로 연결된다는 것을 알게 되고, 친구는 진서를 찾아가 도박을 만류하지만, 진서는 도박에 빠진 채 외부와 단절되는 모습을 보인다. * 콘텐츠 구성 1) 영화 영상(13분 57초) 2-1) 수업지도안 및 매뉴얼 2-2) 수업지도 영상(13분 7초)
* 대상: 성인(일반인 등) * 내용: 주인공(두식)은 축구선수가 되고 싶었으나 가정형편 때문에 꿈을 접고, 배달일을 하며 열심히 살아간다. 어느 날 함께 축구를 하던 친구를 만나 도박으로 쉽게 돈을 벌 수 있다고 제안을 받고 불법 스포츠도박을 시작하면서 주인공은 점점 중독상태가 된다. * 러닝타임: 35분 2초
* 대상 : 중학생/ 고등학생 * 내용 : 사행산업게임으로 인해 주인공에게 도박문제가 발생한다. 도박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대리입금까지 하게 되면서 감당할 수 없는 처지에 이르게 되지만, 도박이 돈을 딸 수 없는 구조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 콘텐츠 구성 1) 연극 영상(40분 5초) 2) 수업지도안 및 매뉴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