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Microsoft에서 구 버전 익스플로러 ( IE7, 8, 9, 10 ) 의 보안 업데이트 지원을 중단함에 따라
악성코드 및 내 PC의 중요 정보 노출 등 보안에 취약해 질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업그레이드 하시어 보다 안전하고 빠르게 인터넷을 사용하세요.
닫기

도박문제 예방활동 및 홍보강화

홍보 콘텐츠 개발·보급 및 매체 활용 홍보

도박의 폐해와 도박중독 부작용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제고하고 도박중독의 선제적 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매년 9월 17일(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출범일)로 지정된 ‘도박중독 추방의 날’을 포함한 한 주를 ‘도박문제 인식주간’으로 정해 다양한 형태의 기념행사와 학술포럼, 문화 콘서트, 캠페인 등을 추진하고있습니다. 또한 도박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도박문제 예방효과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분야(영상, 포스터, 수기, 웹툰 등)의 도박문제 예방 공모전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참여를 유도하고, 수상작품을 유관기관의 도박문제 예방·치유 활동 및 기관홍보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TV, 라디오 등 대중매체 활용 캠페인을 전개하고, 최근 뉴미디어(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해 도박문제 해소를 위한 폭 넓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온·오프라인 맞춤형 예방교육

도박에 대한 이해 증진과 도박문제의 위험성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생애주기별 예방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찾아가는 맞춤형 예방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소년의 도박문제가 점점 심각한 사회문제로 부각됨에 따라 교사, 학부모 및 청소년 유관기관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도박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기반 예방활동 지원

도박중독 유병률에서 청년층의 높은 분포와 도박문제 저연령화에 따라 청소년 및 청년 대상 도박문제 예방활동단을 선정하여 지역사회 내 도박문제 예방 캠페인 등 예방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형태로 지속·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청소년도박문제 안전망 구축 및지원체계 강화

청소년 도박문제 해소를 위한 법제화 노력을 한 결과, 학교 도박예방 교육의무화 법인(학교보건법 일부 개정, 시행일 22. 6. 29.)이 통과되었습니다. 이후 도박문제 예방교육이 자리잡기 위해 교육청 및 학교와 연계하여 찾아가는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청소년 도박문제예방 민·관·학 협의체 구축 및 청소년 유관기관과의 연대사업을 확대하여 도박문제가 있는 청소년들을 조기 발굴 및 개입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역사회청소년 도박 예방 위원회를 비롯한 청소년 참여형 활동들을 통해 정책·법률을 마련할 수 있도록 기반 조성에 힘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