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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헌장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도박문제 없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헌장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고객의 도박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전문적이고 다양한 예방·치유·재활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으로서
도박의 폐해가 없는 건강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모든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약속합니다.
  • 우리는, 고객의 요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 중심으로 연구하고 서비스를 개선해 나감으로써 최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하겠습니다.
  • 우리는, 업무 수행 인력의 전문성과 역량을 증진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도박 문제와 관련된 지식과 정보를 고객들과 공유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을 존중하는 마음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겠으며, 고객의 의견과 제안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위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핵심 서비스 이행 표준을 설정하고,
우리의 노력과 실천을 고객으로부터 평가 받아 그 결과를 기관 운영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다음과 같은 핵심 서비스 이행 표준을 마련하고 실천해 나갈 것을 다짐합니다.  

대상자별 맞춤형 예방 교육 제공
  • 유아, 초·중·고생부터 일반 성인에 이르기까지 대상층에 맞는 다양한 도박 문제 예방 교육 콘텐츠를 매년 개발하고 보급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통해 도박 문제 예방 교육의 신청과 접수를 일원화하고, 대상별 맞춤형 예방 교육을 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겠습니다.
고객 중심의 치유 서비스 제공
  • 헬프라인 상담 전화 1336을 365일 24시간 운영하여 도박 문제로 도움 받기를 원하는 고객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상담과 연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지역 센터 설치·운영, 민간 상담 기관 지원 및 의료 기관과의 연계 협력을 통해 고객의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치유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도박으로 인한 고객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도박 문제 평가 결과를 고객에게 자세히 설명드리고, 상담받는 횟수와 기간, 상담 주제, 상담 서비스 기관 등을 고객과 협의하여 최적의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 매년 3회 이상 상담사 역량 강화 교육을 하여 질 높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도박 문제 관련 연구 수행 및 인력 양성
  • 매년 연구과제 수요 조사를 실시하여 연구 과제를 선정하고, 연구 결과를 근거로 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 도박 문제 예방·치유·재활 및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매년 60시간 이상의 전문 인력 양성 및 재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인력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겠습니다.
도박 문제 관련 지식·정보 공유
  • 매년 기관 소식지(4회)와 백서를 발행하여 기관의 사업과 서비스를 국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겠습니다.
  • 센터 홈페이지(www.kcgp.or.kr)에 도박 중독 상담 과정, 전국 상담 기관의 위치, 연구 보고서 등 최신 도박 문제 관련 자료를 게시하여 도박 문제와 관련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방문 고객에 대한 안내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를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들을 친절과 미소로 따뜻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고객이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무실 위치, 약도, 찾아오시는 방법 등을 안내해 드리겠으며, 방문하신 고객이 부서와 담당자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도록 사무실 내 부서명과 명패를 비치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는 먼저 자신의 이름을 밝히고 친절하고 책임 있게 응대하겠습니다.
  • 고객이 방문 후 기다리시지 않도록 신속히 고객을 응대하고,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다른 직원을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을 존중하는 태도로 대하겠으며, 고객이 이해하실 때까지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전화 및 온라인 문의에 대한 안내
  •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전화를 받을 때는 인사말, 소속 부서, 이름을 또렷하게 말하겠습니다.
  • 정확한 답변을 위해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해야 하는 경우, 해당 직원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알려드린 후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빠른 시간 내에 연락드리도록 안내하겠습니다.
  • 고객이 궁금해 하시거나 요청하시는 사항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홈페이지 메뉴에 의견 제안 코너를 운영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의 최신 정보를 상세히 소개하여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정비로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경우, 사전에 그 사실을 센터 홈페이지에 공지하겠습니다.

고객 참여 및 의견 제시

서비스에 시정이 필요하거나 센터 운영에 대한 소중한 의견이 있을 경우에는 서면, 전화 등을 통해 기탄 없이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의 의견이 접수되면 신속히 검토하여 처리하겠습니다.

의견 보내 주실 곳
  • 인터넷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홈페이지(www.kcgp.or.kr)
  • 우편: 서울시 종로구 북촌로18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우)03059
  • 전화 : 02-740-9000
  • 팩스 : 02-740-9009

* 의견을 제출하실 경우에는 성명, 주소,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라며, 익명, 가명 등으로 주신 의견에는 회신이 불가능하니 반드시 실명으로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 가명으로 의견을 제시하거나 모함, 비방을 하여 공공 서비스를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주시고, 공익을 우선하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 센터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문제점이나 시정ㆍ개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전화, 우편, 팩스, 인터넷 등으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시해 주신 의견은 충분히 검토하여 보다 나은 방향으로 꾸준히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고객의 알 권리 충족과 비밀 보장

  • 센터 홈페이지에 사전정보공개 메뉴를 운영하여, 고객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사전정보공표 : 정보 공개 청구가 없더라도 고객이 관심을 가질 만한 주요 행정 정보를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공개하는 제도
  • 센터의 서비스 이용 및 업무 수행과 관련하여 알게 된 고객의 개인정보와 기관의 기밀 사항에 관한 비밀을 적극적으로 보호하겠습니다.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의 모든 직원은 매년 1회 개인 정보 보호와 관련된 교육을 받겠으며, 보안 서약서를 작성하여 고객의 개인 정보가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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